본문 바로가기

정보

자동차 사고 접수 (삼성화재)

반응형
SMALL

퇴근길에 추돌사고가 있었다.

다행히 다치진 않았지만, 무사고라 자부하던 나에게 교통사고라니..

 

당황한 상황에서 보험회사 접수처리 과정과 사고내역, 견적등을 공유해보려한다.

 

 

 

 

퇴근하던 길에  앞차가 1차 추돌, 그 뒤 내가 앞차 2차 추돌.

너무 갑작스럽게 차들이 섰던 상황이라 브레이크를 밟았는데도 사고를 피하지 못했다.

안전거리 미확보가 불러온 처참한 상황.

 

 

 

 

SUB 차량을 박은탓에 번호판도 찌그러지고, 범퍼 깨지고 라디에어터그릴도 푹 기어들어가고,,

여차저차 예상수리비 260만원... 자차 들었으니 불행인건지 다행인건지 내 부담금 최고금액인 50만원....

 

 

 

 

 

 

내 보험사인 삼성화재에서 출동하시어 여차저차 수습해주시고, 사고시 처리절차 안내문을 보내주셨다.

 

 

내 경우, 뒤에서 앞을 박은 상황이라 보험회사접수 하니 출동하시는 분이 블랙박스유무를 확인하시고 퇴근길 복잡한 도로 상황상, 사진 찍어놓고 차량을 안전한 곳으로 대피한 후 대기하라고 말씀하셔서 그렇게 진행했다.

 

 

내 차량의 경우, 자차처리하고  상대방 차량은 .. 보험회사에서 처리하는대로..

내가 박아서 본인이 앞차에 부딪혔다고 화부터 내시던...나한테 덤탱이 씌우려던 차주님..

당황해서 기억이 왜곡된걸로 좋게 생각하자.. 일부러 그랬던건 아닐꺼야..

앞차에 대해서 할말은 많지만 더 이상 하지 않겠다.

 

 

 

사고는 안나는게 최상이겠지만, 

일단 사고가 나면, 당황하지말고 내려서 상대방의 상해여부를 확인하고, 보험회사에 접수한뒤 사진을 찍고 

상황을 판단해 차를 안전한 곳으로 대피시키고 기다려서 그 뒷처리를 수습하는게 최선일 것이다.

 

 

 

사고는  한순간이니 앞으로 더 조심하는걸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