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의 재테크

구글애드센스 수익 어디로 받지? (SC제일은행 타발송금수수료)

반응형
SMALL

나는 지금은 수익중단된 유튜브도 하고 , 코로나 이전 해외여행후 다 못쓴 고액권의 달러도 입금해두고,
포스팅도 하며 소소한 외화벌이를 하고있었는데 ,
SC제일은행 외화통장으로 100달러씩 잊을만 하면 입금되었던 것이, 지난3월쯔음 은행으로부터 전화를 받았다.





타발송금수수료가 300달러미만은 면제가 되던것이, 100달러로 변경되어 만원의 수수료를 차감한다는 내용.
비교해보니, 100달러에 못미치는 96.17달러가 3월에 입금되었었다.


구글애드센스 지급조건이 100달러 이상이어야 되니 , 강제로 1만원의 수수료를 내게되는 상황





다른은행은 이미 수수료를 부과하고있었기에, 부당한 처사는 아니나, 이때까지 무료로 받던것이
100달러 10만원 남짓의 돈을 받고자 1만원의 수수료를 차감하자니 , 너무나 아까운게 현실.



생각좀 해보자, 하곤 지급기준을 200달러로 변경해놓고, 오늘 확인해보니 100달러가 모였다.



수수료없이 받을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찾아보니
우리은행에서 크리에이터 우대통장을 출시해, 타발송금수수료 면제와 환율 80%우대 조건을 내걸었는데,
여러가지 조건을 확인결과, 나는 외화를 꾸준히 모으고싶고 나와는 맞지 않을것 같다는 생각에
다시 지급조건을 300달러로 변경....





언제 채워질지는 모르지만, 100달러에 만원씩 300달러에 3만원의 수수료를 내는것보다는 낫지.


오늘도 열심히 경제적자유를 꿈꾸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