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2대째 이어온 손맛의 담양 청운식당 모듬국밥.

반응형
SMALL

 

 

 

 

 

 

 

 

 

 

 

담양 여행을 갔다가, 아침으로 방문하게 된 청운식당을 소개한다.

 

손품팔아 가게 된 집인데, SBS 생활의 달인에도 나왔고,

 

예전엔 맞은편 구관에서 하셨는데 장사가 잘되셨는지, 이곳으로 이전하신 듯 했다.

 

 

 

청운식당, 담양청운식당

 

 

 

 

청운식당 메뉴판

 

 

오픈이 10시였는데, 우리가 9시 50분쯤도착해서 조심스레 물었더니

흔쾌히 들어오라셨고, 내부에는 두팀정도 자리해 있었다.

 

 

막창순대&선지&내장이 포함되는 모듬국밥을 주문했다.

 

 

 

 

암뽕

 

 

 

암뽕순대? 라고 생소해보이는 메뉴가 있었는데, 새끼보라 불리우는 암퇘지의 아기보를 이용해 순대를 만드는 듯 하다.

 

아침으로 간단히 먹을 것이므로, 패스.

 

 

 

 

 

 

 

 

 

 

 

 

 

 

깔끔한 기본찬이 깔리고,

 

 

 

 

 

국밥,

 

 

 

 

 

 

 

막창순대국밥

 

 

드디어 나온 모듬국밥.

 

저것이 막창순대.

 

나는 선지도 좋아하고, 막창도 좋아하는 가릴것 없는 입맛이라,

 

이 지역에서는 맛볼수 없는 국물맛이라고 해야할까? 너무 맛있게 잘먹었다.

 

 

선지국밥을 좋아한다면, 거부감 없이 잘 먹을 수 있을 듯한 맛이었다.

 

 

 

 

 

 

 

 

 

국밥,청운식당

 

 

 

 

부글부글 ~ 뚝배기에 나오는 국밥은 언제 먹어도 참 맛나다.

 

얼큰하게 한잔하고 해장용으로도 좋을 것 같고,

 

같이 소주한잔 먹어도 손색없을 듯한 맛의 국밥.

 

 

 

 

 

 

모듬국밥,막창순대

 

 

포스팅하다보니 또 먹고싶다...

 

 

 

 

 

반응형